금융 지식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4. 13. 12:32

재태크 노하우 - 자물쇠형 재태크는 NO ! - 프로 론 플랜너

재태크 노하우 - 자물쇠형 재태크는 NO ! - 프로 론 플랜너

프로론 플래너 재테크 노하우 - 자물쇠형 재테크는 NO !


여러분들은 어떤 제태크 타입이신가요 ?

요즘에는 돈을 모으고 수익을 불리기 위해, 그리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가장 현명한 방법 중 하나로 '제태크'를 선택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제태크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꼭 배워야 할 점들과 배우면 안되는 부분들이 있다는 사실 ~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더 나은, 더 스마트한 제태크 결과를 위해서 무슨일이 있어도 피해야할 제태크 유형 - 자물쇠형 제태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재테크의 실천에 있어서 반면교사적인 의미에서 피해야할 유형의 투자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축하면 찾지 않는 자물쇠형 !


자물쇠형은 젊은 세대보다는 나이 든 세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은행 적금만 고집하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아직도 은행에 적금만 하냐고 물어 보면 딱히 대답을 못하는 경우도 많죠. 아직도 은행이 고금리를 준다는 큰 착각에 자신의 자산을 마이너스로 내몰아 가고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재테크 스타일을 일본형이라고 합니다. 즉, 수익성이나 유동성보다는 안정성에 치중해서 재테크를 실천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1998년에 은행들이 망하는 모습을 봤으며, 금리가 4%를 겨우 넘나드는 은행의 금융상품으로 우리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재테크에 있어서도 미국식의 재테크를 해야 한다는 사실 ! 즉, 정기예금에 가입하더라도 주식시장의 등락에 따라서 수익률이 달라지고, 환율도 신경써야 하고, 금값도 챙겨야 하는 멀티 재케트를 해야 한다는 의미 되겠습니다.


한 친구는 집 앞 은행의 3%대의 자유적금만 고집했습니다. 아무리 얘기를 해주어도 쇠귀에 경읽기였죠. 그래서 1년 만기 적금저율과세인 금융상품에 가입한 후 금리혜택을 수치로 보여 주었더니 그제서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정보와 시간이 돈이 되는 시대, 이걸 기억해야 하지 않을까요 ?



색안경을 버리고 좀 더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배우고 비교도 해본 후 실천하는 사람이 앞서게 된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새로운 상품만 쫓는 날라리형은 NO! 하늘이 두쪽나도 깨지 말아야 할 것이 장기 비과세 금융상품이라는 사실 !


예전에 증권사를 방문했을 때 펀드에 가입한 40대 주부가 지난달에 든 펀드를 해지하려고 찾아온 것을 보았습니다. 증권사 직원이 아무리 펀드에 대해서 얘기를 해줘도 결국 해지하고 말았다. 이유는 이번 주에 주가가 100포인트나 내려가서 원금 손실이 될까 우려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편드는 중장기 상품이라 오히려 자물쇠형에게 잘 맞습니다.펀드의 특성상 날라리형과는 도저히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것... 그러므로 자신이 날라리형이라면 펀드 투자시 고려를 해야 합니다. 


새로운 펀드상품이나 금융상품이 나왔다고 솔깃해지지 말고, 꾸준히 묶어 둘 상품과 전환해야 할 상품은 객관적으로 비교한 후 전환하는 안목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한도 안내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가지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현대카드 할부이자 면제 - 대출 컨설턴트 프로론 플레너

신용회복지원 가능한 개인 회생제도 알아보기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바꿔드림론 전환 대출안내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은행권의 플러스 알파 대출 상품 정보[2]- 프로 론 플래너

펀드.예금적금,변액유니버셜상품 다양한 금융상품 제태크 차이 -대출 건설턴트 프로론플래너

금융사기 대표적인 사례와 예방방법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재태크 노하우 - 자물쇠형 재태크는 NO ! - 프로 론 플랜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