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식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5. 6. 10:54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의 모든 것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의 모든 것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의 모든 것 !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리는 미래대출 미래캐피탈 ! 오늘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신용 등급 떨어지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


- 신용카드는 1장만 남기고 모두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카드사에 연락해서 현금서비스 한도를 0원으로 맞춘다.

 

- 할부구매는 하지말고 일시불로 결제한다. 할부를 하더라도 입금날짜 잘지키면 신용등급이 향상된다. 하지만 하루라도 어기면 신용등급이 하락된다는 사실 !


- 소액이라도 오래된 연체부터 상환한다.연체가 신용등급에 가장 큰 문제가 된다.

 

- 주거래 은행을 정한다.(주거래 은행 실적이 60~65% 신용등급에 연관)

 

- 은행에 목돈을 장기간 넣어둔다.해당은행 정기적금,보험상품 가입을 한다. 

 

- 대출을 받을때에는 한 금융기관에서 많이 빌리는 것이 유리하다. 여러은행에서 대출받은 흔적이 나올경우 신용등급 급하락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

 

- 공과금 및 카드 대금 등을 자동이체 시켜둔다. 은행계좌를 항시 체크,일정수준 이상의 현금이 있는지 확인한다.

 

- 현금서비스난 카드결제를 많이 했을 경우 선결제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면 대출 등에도 어려움이 있게 되는 신용등급 하락 ...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신용등급 떨어지는 주요 요인 *


-  신용등급 하락의 가장 치명타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이것 ! 신용카드 연체액이 소액이라도 장기 누적된 것이 있다.


- 지급일이 다른 신용카드가 4장 이상이다. 

 

- 대부업체를 찾아가 신용정보 확인한 적이 한번이라도 있다.(신용정보 조회횟수) 치명타

 

-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본 적이 있다. 한번만 사용해도 신용등급 2단계 하락되게 된다.

 

- 할부구매를 엄청나게 한다.(입금날짜에 잘 입금하면 신용등급 향상)

 

- 이것 역시 무척이나 치명타 요인 중 하나 ! 2대출을 받고 연체된 금액이 있다.

 

- 공과금(수도요금,전기요금,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 등등)연체 (연체된 금액에 대해서는 금융관련 모든업체에서 정보 공유 확인 가능)

 

-  신용 조회 기록을 지운 적이 있다. (신용 조회 기록을 지운것 표기가 되기때문에 한번이라도 지우면 연체한 적이 있다고 본다)



신용카드 자체가 신용등급에는 별로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합니다. 오히려 과소비를 조장하게 되고 또 현금서비스 등을 받게 되면 신용 등급은 더더욱 떨어지기 마련이죠. 



그리고 계속 미래캐피탈에서도 강조드리는 것처럼 공과금과 카드대금 등은 꼭 자동이체를 하시도록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이 날짜가 하루씩 밀리게 된다면 신용등급에 있어서 치명타가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휴대폰 요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때에는 현금 서비스 한도를 0으로 맞추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현금서비스 이자는 대부업체 수준인 무려 32% 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이죠. 따라서 현금서비스를 한번 사용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의 모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