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가지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가지


오늘은 꼭 필요한 대출이지만, 대출을 받으려고 했을때 은행에서 거절당하는 가장 흔한 사례 및 사유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01. 신용 등급 미만의 문제


고소득자 등 몇가지 예외조건이 있을 수도 있겠으나, 보통 신용등급이 7등급 정도면 은행에서 대출을 거절당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른 대출문의 하기


  

  


02. 과다대출의 문제


은행대출 및 신용대출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담보대출'이 기대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담보대출 또한 엄연한 부채로 분류가 되며, 특히 여기에서 꼭 주의해야 할 사항을 하나 더 짚어드린다면, 대출 금액 뿐 아니라 대출의 건수 자체도 참 중요하다는 것 입니다.


A와 B가 같은 3천만원 이라는 금액을 대출받았다고 하더라도, 한곳에서 대출받은 A와 여러곳에서 나누어 받은 B의 상황은 천지차이 입니다. 


채무통합 이라는 것은 단순하게 편의 만을 위한 것은 결코 아니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03. 연체기록의 문제


연체기록과 관련한 은행 대출 거절 문제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예를 들어 카드연체기록의 경우 통상 5만원 이상의 금액을 3일이상 연체한다면, 연체 기록이 남는다고 합니다.


이 연체기록은 약 3년동안 남는다고 하니 연체가 신용에 얼마나 안좋은지는 이정도 만으로도 짐작해 볼 수 있겠습니다.





04. 금융사고 이력자의 문제


신용불량자, 장기연체자 등 몇가지의 경우에는 2금융권 대출 사용도 거의 불가능 할 뿐 아니라 대출이 가능하다 하여도 많은 제한이 있으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05. 대출의 종류 문제


대부업체 조회기록이나 대출기록이 남아있다면 1금융권 사용에도 상당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대출이라도 1금융권 은행인지, 2금융권 캐피탈 혹은 파이낸셜인지, 혹은 저축은행인지, 아니면 대부업체 인가에 따라 대출종류는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카드 현금 서비스 역시 금융권에서는 좋지 않게 보는 부채의 한 종류로 가급적 이용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6. 과다조회의 문제


이곳저곳 여기저기 대출 조회기록을 남겨두신다면 무척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낮은 금융권 조회기록이 남아있을 수록 더 좋지 않으며, 대부업체쪽 조회기록이 있다면 이것이 대출 거절 사유에 해당될 수도 있음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정도의 내용만 알아두셔도 왜 은행대출에서 거절을 당했는지를 체크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은행 대출을 거절받을 만한 사유는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 언제나 고객님을 위한 맞춤 대출 상담을 위해 노력하는 프로 론 플래너 이었습니다.



른 대출문의 하기


  

  




바꿔드림론 전환 대출안내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은행권의 플러스 알파 대출 상품 정보[2]- 프로 론 플래너

펀드.예금적금,변액유니버셜상품 다양한 금융상품 제태크 차이 -대출 건설턴트 프로론플래너

금융사기 대표적인 사례와 예방방법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한도 안내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대출이 문제인가 – SC 제일은행직장인 신용 대출 [프로론플래너]

은행권의 플러스 알파[1]- 프로 론 플래너

신혼부부를 위한 부부 財(再)태크 노하우


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가지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