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신용카드 사용으로 신용 등급 올리자 - 프로론플래너

신용등급 올리기, 대세는 신용카드 사용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 오늘은 미래대출 미래캐피탈이 적절한 신용카드 사용, 제대로 된 신용카드 사용이 신용등급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에 여러장의 신용카드 발급은 NO !


기업 카드를 포함해 반년이내 3장 이상의 신용카드를 발급 받게 되면 대출 제약의 한 요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카드 발급 전 심사에서 이뤄지는 신용 조회는 단기간의 신용 점수를 떨어뜨릴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사실,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비용 연체 누적시 신용등급 하락은 시간문제 !


혹시나 신용카드 비용 연체가 여러번에 걸쳐 이루어졌다면 꼭 오래된 연체부터 하루빨리 해결하셔야 함을 전해드립니다.

아무리 소액이라도 장기 누적되면 신용등급을 치명적으로 하락시키는 지름길 입니다. 일정 금액 수준이 넘어가면 '채무 불이행자'로 등록되기도 하고, 채권 추심 회사로 부터 협박을 받아 안정된 생활을 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현금서비스 한도는 0으로 하는 게 최선 !


은행 대출을 받을 시 현금 서비스가 신용 등급을 낮춰 대출 금리가 올라가며, 현금 서비스 역시 '기대출'로 보기 때문에 대출 한도도 줄어들게 됩니다. 


건전한 카드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 당장, 카드사에 전화해서 현금서비스 한도를 '0'으로 맞추고, 현금 서비스의 유혹을 막기 위해 원천봉쇄하도록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현금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자신의 형편에 맞지 않는 부채를 보유하는 것이라고 많은 금융기관들이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금융권마다 다르게 적용되지만 3달 평균으로 봤을 때, 현금 서비스 횟수가 3건을 넘거나, 서비스 금액이 200만원 이하 또는 소득 대비 70% 이상이 되면 신용 등급이 내려간다는 사실 꼭 ~ 알고 계셔야겠죠 ?


신용카드 3장 이상이라면 주의 할 것 !


신용등급이 높고 건전한 카드이용을 하는 사람이라면 금융권에서는 '복수카드 고객'에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예를들어 제대로 사용되고 있는 카드가 3장 이상이면 이 사람의 건전한 금융 생활이 은행에도 공유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대접받을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신용 등급에 자신이 없는 고객이 3개 이상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혜택은 없고 자신의 신용 정보와 인적 정보가 은행연합회 전산망에 공유되기만 합니다. 


신용카드를 3장 이상 발급받아 사용할 경우 '복수 카드 소지자'로 분류하고 신상정보가 은행 연합회 전산망에 올라가고, 모든 금융사가 그 고객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돌려막기를 할 가능성이 많아 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또 결제일이 다른 카드를 여러장 사용하면 연체가능성이 높고, 자신의 소득수준을 넘어선 과소비를 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신용카드 3장 이상 발급하시는 것은 주의를 요하는 일임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라는 것은 앞의 '신용' 이라는 단어에 촛점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절제를 하며 사용해야 하는 것이 신용카드입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게되면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지만, 이를 잘못사용한다면 신용불량자가 되기도 쉽상, 그리고 신용도 하락은 시간문제라는거 ~ 꼭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휴학생 대출, 학자금 대출 안내 - 프로 론 플래너

개인 사업자 자영업자 대출 궁금증 해결하기 - 프로 론 플래너

직장인 소액대출 해결방법 프로 론 플래너

신용 등급을 올리는 금융상식-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재태크 노하우 - 자물쇠형 재태크는 NO ! - 프로 론 플랜너

아주캐피탈 대출 자격 및 대출 한도 안내대출 - 컨설턴트 프로론플래너

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한도 안내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가장 흔한 은행대출 거절 사유 BEST 6 가지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바꿔드림론 전환 대출안내 - 대출 컨설턴트 프로 론 플래너

은행권의 플러스 알파 대출 상품 정보[2]- 프로 론 플래너


적절한 신용카드 사용으로 신용 등급 올리자 - 프로론플래너